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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양시 유의사항을 숙지합니다!
입양자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애견입양에 따른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입양과정에서 반드시 분양자와 확인과정을 거쳐야합니다.

1. 거래하시고자 하는 애견 및 등록자 정보를 반드시 프린트해 두시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직거래로 인한
사고 발생시, 거래 상대방에 대한 정보가 삭제되어 보상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사오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증을 대조하시고 반드시 기록 하시기 바랍니다.
애완견을 받으신 후 금액을 지불하거나 직거래시 직접 주고받는것이 가장 안전하며, 미리 판매자 계좌로 송금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2. 분양을 받을때에는 혼자 가지 않으며, 분양자가 직접 방문하기로 하였을때도 상대방의 신원을 확실히 파악한 후 가족이나 친지와 함께 기다리며 계약하고자 할때에는 피해보상규정을 명시한 분양, 입양 계약서를 필히 작성하도록 합니다.
아래 분양/입양계약서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하십시요.



3. 분양하는 사람과 입양하는 사람이 함께 애견의 상태를 잘 살펴보도록 합니다.
분양 후 즉시 가까운 동물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아보는것이 중요하며, 분양자와 함께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도그텔 애견장터에서 게시물로 이루어지는 직거래는 개인과 개인간의 거래입니다.
따라서 직거래를 하실 경우, 실제소유자 여부나 또는 거래의 적법성 여부 등과 관련한 모든 판단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해당 당사자에게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를 요합니다.
도그텔 애견장터에서는 물품 및 거래에 대한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애완견 판매업에 대한 소비자 피해보상규정
품 종
피해유형
보상기준
애완견
판매업
①판매 후 1일 이내 질병 발생 또는 3일 이내 폐사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단, 소비자의 중대한 관리 잘못에 의한 경우는 제외)
판매후 14일 이내 폐사 ②사인이 불분명한 경우 소비자가 구입가의 50%를 부담하여 동종의 애완견 교환
(단, 판매자가 질병 발생시 즉시 통보해 줄 것을 고지하였으나, 소비자가 이를 태만히 한 경우는 제외)
③명백한 소비자 또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소비자의 귀책사유인 경우에는 보상 제외, 판매자의 귀책사유인 경우에는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
④ 판매 후 14일 이내 질병 발생 판매업소 책임하에 회복시켜 소비자에게 인도 (다만, 판매업소 관리중 판매일로부터 3일 이내 폐사시에는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하고, 4일 이후에 폐사하는 경우에는 그 원인에 따라 ③의 보상기준에 준하여 보상
비 고
동종의 애완견이 없어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환급


<피해보상사례 1> 구입후 2개월만에 간질병 발생한 애완견 교환요구

【사건개요】
- 청구인은 '97. 2. 23 충무로에 있는 "○○애견"에서 생후 2개월된 중국 산 강아지(퍼그종)를 금28만원에 구입함. 구입한지 몇주후 감기가 걸려 계속 동물병원에서 치료를 받던중 3. 23일경부터 갑자기 강아지가 입에 거품을 물고 몸에 경련을 일으키는 증세를 보임.

- 3. 27일 "○○동물병원"에서 침을 많이 흘리고 온몸을 뒤트는 증상을 보 이는 것으로 보아 전형적인 간질증상 같다는 소견을 받고 판매처를 방문 하여 다른 강아지로 교환해주거나 환불처리를 요구하였으나 거절당함.

【처리경위】
- 청구인의 청구내용을 피청구인에게 서면으로 통보한바, 피청구인 담당자 는 청구인이 구입한 강아지가 간질병을 보유하고 있었는지의 여부는 판 매당시 알 수 없었고 판매할 때에는 강아지가 비교적 건강하였다고 주장 하며 피청구인측의 고의성은 없었다고 해명함.

- 청구인이 제출한 소견서를 작성한 "○○동물병원" 수의사의 증언에 따르 면 강아지의 경우 간질병이 생후 3∼4개월 정도에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 므로 판매당시 피청구인이 이건 강아지가 간질병 보유여부를 알 수 없었 던 사실은 인정됨.

- 따라서 이건 청구인과 피청구인 모두 선의의 피해자이므로 상호 조금씩 양보하여 합의를 하도록 권 고한바, 청구인이 피청구인에게 금12만원만 지불하면 싯가 35만원이 넘는 푸들종을 피청구인이 청구인에게 양도해 주기로 합의함.


【처리결과】
- 청구인이 추가금액을 지불하고 더 비싼 강아지로 교환


 
<피해보상사례 2> 새로산 강아지 일주일안에 병들면 판매자가 치료책임

강아지 기르기가 꿈이었던 김은경(여. 30. 서울 광진구 구의동)씨는 마침내 이달 초 애완견센터에서 마르티스 한 마리를 24만원에 샀다. 그러나 처음부터 먹이를 먹지 않는 등 이상 징후를 보이더니 며칠 뒤 동물병원에 데려가 치료를 받았으나 결국 닷새만에 죽고 말았다.

김씨는 애완견센터에 쫓아가 병든 강아지를 판 것이니 판 돈은 물론 치료비까지 물어 내라고 요구했지만 센터측은 김씨의 관리 소홀이라며 배상을 거부하고 있다.

강아지를 기르는 가정이 크게 늘어나면서 애완견을 둘러싼 분쟁이 만만치 않게 발생하고 있다. 올들어 한국소비자보호원에 접수된 상담건수만도 모두 3백76건. 이 가운데 보상문제로 다툼을 벌이는 피해구제 신청단계까지 온 것도 37건이나 된다. 건강하지 않은 강아지를 팔았다는 내용이 대부분이다.

1. 또 새로 산 강아지가 구입후 1일 이내 질병 발생 또는 3일이내 폐사할 경우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단, 소비자의 중대한 관리 잘못에 의한 경우는 제외)

2. 구입 후 14일 이내 폐사하였으나 그 사인이 불분명한 경우 소비자가 구입가의 50%를 부담하여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 (단, 판매자가 질병발생시 즉시 통보해 줄 것을 고지하였으나, 소비자가 이를 태만히 한 경우는 제외)

3. 구입 후 14일 이내 폐사하였으나 그 사인이 명백한 소비자 또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구입자의 귀책사유인 경우에는 보상제외, 판매자의 귀책사유인 경우에는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

4. 구입 후 14일 이내에 질병이 발생한 경우 판매업소 책임하에 회복시켜 구입자에게 인도 다만, 판매업소 관리중 판매일로 부터 3일이내 폐사시에는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하고, 4일이후 폐사하는 경우에는 그 원인에 따라 3의 보상기준에 준하여 보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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